top of page

국군예우사업회는

군인에 대한 사회적 존중과 예우를 높이는 데 이바지합니다.

251026 국군예우사업회 ‘제1회 국군의날 어린이 그림대회’ 포스터.jpg

아이들이 그리는 호국영웅…국군의날 맞아 어린이 그림대회 개최

​(언론보도) 국방부 산하 사단법인 국군예우사업회(이사장 김주수)가 오는 28일 국립현충원 현충선양광장에서 ‘제1회 국군의날 어린이 그림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국군예우사업회와 국방부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LIG넥스원과 국방애드, 파이버프로, 엠케이솔라, 태경전자, 신한화구, 오리온, 빙그레, 유유제약, 원진성형외과, 더캠프, 콜라보샵, 못생긴노을이 등 다수의 기업이 후원한다.

대회 주제는 ‘호국영웅을 그리다, 6·25전사자 유해발굴’로,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호국영웅과 오늘의 군인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도록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의 어린이로,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국군예우사업회 홈페이지 (www.kmaf.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회는 초등학교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출품작은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52점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시상은 △대상(국방부장관상·30만 원, 2명) △금상(국방부장관상·20만 원, 4명) △은상(국방부장관상·10만 원, 6명) △동상(국군예우사업회장상·5만 원, 40명)으로 이루어진다.

김주수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군인의 헌신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기며 즐겁고 뜻깊은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KakaoTalk_20250614_210507049.jpg

국군예우사업회-김천상무, 'DMZ 목함지뢰 영웅' 시축 행사

​(언론보도) 국군예우사업회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김천상무프로축구단과 특별한 시축 행사를 개최한다.

국방부 소관 비영리법인인 국군예우사업회는 오는 14일 김천상무프로축구단과 포항스틸러스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18라운드 경기에서 'DMZ 목함지뢰 영웅' 하재헌 육군 예비역 중사가 시축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축은 국군예우사업회와 김천상무가 이달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영웅 감사 챌린지' 등 군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복지 및 처우 증진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치는 차원에서 공동으로 기획했다.

하재헌 예비역 중사는 지난 2015년 8월 4일 서부 전선 비무장지대(DMZ)에서 수색을 하던 중 북한군이 매설한 목함지뢰에 폭발 사고를 당했다. 두 다리가 절단되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정신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작전 임무를 완수했다.

 

하재헌 중사는 사고 이후 여러 차례의 전신 마취 수술과 1년이 넘는 재활을 거쳐 장애인 조정 선수가 됐다. 지난 2019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와 아시아장애인선수권에서는 금메달을 목에 걸기도 했다.

하 중사는 "10년 전 두 다리를 잃었을 당시, 다시는 운동장을 걸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시축을 하는 날이 올 줄은 꿈에도 몰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된 것은 국군과 국민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 덕분"이라며 "제가 내딛는 걸음을 통해 국가를 위해 땀 흘리는 수많은 장병의 희생과 헌신이 기억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20250526185614480

국군예우사업회, '국군 영웅 감사 챌린지' 개최 

​(언론보도) 국방부 소관 비영리 법인 국군예우사업회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무한도전 마라톤 행사장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국군 영웅 감사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군 영웅 감사 챌린지'에는 지난 2015년 북한 군의 비무장지대(DMZ) 목함 지뢰 매설 사건 당시 지뢰 폭발로 두 다리를 잃은 하재헌 예비역 육군 중사와 2010년 연평도 포격전 전상자인 이한 예비역 해병대 병장, 2017년 K9 자주포 폭발 사고로 전신에 화상을 입은 이찬호 예비역 육군 병장 등이 참가했다.

이들은 행사장 내 국군예우사업회 부스에서 시민들에게 'REMEMBER 804'라는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를 나눠주며 군 장병들의 노고를 영원히 기억해달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REMEMBER 804'는 목함 지뢰 매설 사건이 발생한 2015년 8월 4일을 잊지 말자는 문구로 오는 8월 4일이면 10년째가 된다. 
캠페인에는 5,000여 명의 시민이 동참했다. 시민들은 3명의 예비역 장병에게 "대한민국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인사를 건네면서 기념 사진도 촬영했다.

김주수 국군예우사업회 이사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숫자 804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었다"라며 "군인의 헌신과 희생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하재헌 예비역 중사는 “10년 전 병원에 실려 갔을 때만 해도 다시 일어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많은 분들의 격려와 응원 덕분에 자리에 설 수 있었다”라며 “그간 받은 격려와 응원을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라고 약속했다. 이한 예비역 병장도 “국가와 국민이 함께하니 군 복무 중 겪은 상처가 조금씩 치유되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이찬호 예비역 병장도 “K9 폭발 사고 이후 오랜 시간 트라우마와 싸우고 있지만 시민들이 밝은 표정으로 마주해준 덕분에 군생활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회고했다.

업무협약식 사진

국군예우사업회, 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언론보도) 사단법인 국군예우사업회와 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는 30일 ‘국군예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군 장병에 대한 사회적 존중과 예우 문화 확산에 공동으로 나설 것을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상암동 군수산업연합회 사무실에서 진행됐으며, 국군예우사업회 김주수 이사장과 군수산업연합회 이정근 상근부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군예우사업회의 문화캠페인 기획 및 홍보, 장병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 정책연구 및 정보교류 등 주요 활동을 중심으로 포괄적인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김주수 국군예우사업회 이사장은 “군 장병의 헌신에 대한 사회적 예우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민간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며 “군수산업연합회의 협력은 국군예우 사업이 보다 폭넓고 지속 가능한 형태로 확장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군예우사업회는 국방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군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정책 활동을 수행해오고 있다.

협약식005

국군예우사업회, 원진성형외과와 국군장병 의료지원 업무 협약 체결

(언론보도) 사단법인 국군예우사업회가 원진성형외과와 ‘국군 장병 의료지원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9일 원진성형외과 본관에서 국군예우사업회 김주수 이사장, 원진성형외과 강문석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국군예우사업회가 추진하는 ‘국군 장병을 위한 특별 할인 캠페인’의 하나로 마련된 것으로 양측은 △ 현역 장병 및 국가유공자 비급여 진료비 할인 △ 장병 복지 증진 사업의 공동 참여 △ 군 예우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전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주수 국군예우사업회 이사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에게 사회 속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장병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게 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과 함께 장병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캠페인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국군예우사업회는 국방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대한민국 군인에 대한 사회적 존중과 예우 문화를 확산하고자 설립됐다. 군 예우 문화캠페인 및 정책연구, 장병 복지혜택 증진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단법인 국군예우사업회

이사장 : 김주수      I      고유번호: 825-82-00711      I      Tel.  02-6673-2230            

                                                                                                                                             

[0733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27-8, 4층  (여의도동 45-3)                                                                                                      jskim@kmaf.or.kr

후원계좌: 신한은행 140-015-204073  예금주) 사단법인 국군예우사업회                                                                Copyright 2025 © By  KMAF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